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미국 배당킹 코카콜라 배당일까지 44일 본문

투자

미국 배당킹 코카콜라 배당일까지 44일

전진하는시스템 2021. 7. 31. 14:13
반응형

코카콜라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킹 주식입니다.  코카콜라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고, 코카콜라 외에도 다양한 음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배당 주식 코카콜라의 배당일을 포함한 다양한 코카콜라 배당, 주식 정보 알아볼게요. 

 

  • 코카콜라 배당일 포함 주요 정보 요약
  • 코카콜라 배당일 및 매수 시기
  • 코카콜라 배당 정보 
  • 코카콜라 주가 정보 
  • 코카콜라 사업 정보
  • 코카콜라 손익계산서

 

코카콜라 배당일 포함 주요 정보 요약

코카콜라에 대한 주요 정보를 먼저 간단히 공유드립니다. 코카콜라 배당금을 받기 위해 다가오는 매수일과 지급일, 그리고 배당 주기, 등급 등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배당 위한 매수일 : 21년 9월 13일(월)까지 또는 이전 9월 9일 또는 9월 10일,  배당락일이 9월 14일입니다.  

배당금 지급일: 21년 10월 1일입니다. 세금 15% 제외후 입금됩니다.

배당 주기: 분기 단위입니다.

배당주 등급: 배당킹 주식 중 하나입니다. 59년째 배당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며 지급하고 있어요. 

예상 배당수익률: 2.96% 

예상 배당액: 1.68달러

주식 가격: 주당 57달러입니다. 

 

이어서 코카콜라 주식에 상세한 정보 알아볼게요. 

 

코카콜라 배당일 및 매수 시기

배당일

코카콜라의 배당금 지급일은 10월 1월 1입니다. 이 배당금은 최근 7월 1일에 분기 배당금이 지급되었고, 배당금은 0.42달러였습니다. 참고로 배당금에서 15%의 세금이 제외되고 증권사로 입금되게 됩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금 지급일

 

[참고] 배당 용어 정리

미국 배당주와 관련된 꼭 알아야 할 용어입니다. 배당락일의 개념은 꼭 기억해 두세요. 

 

배당 발표일 : Declare Date

 - 회사에서 이사회를 통해 배당금 지급에 대해 발표, 선언하는 날입니다. 

배당금 지급일 : Dividend Pay Date

 - 배당금일 실제 주주에게 입금되는 날입니다. 

배당락일: Ex-Div Date 

 - 배당금을 받지 못하는 매수일입니다. 이날부터는 그 분기에 주식명부에 올라갈 수 없는 거죠.

배당기준일: Record Date

 - 배당을 받게 되는 주주명부를 확정하는 날입니다. 일반적으로 배당락일 다음날입니다. 

 

매수 시기

코카콜라의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락일인 9월 14일 전날인 9월 13일까지 매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배당락일까지 44일이 남았습니다. 

 

KO 배당락일
KO 배당락일

 

그런데 주주 명부에 올라가기 위해 좀 더 안전하게는 9월 13일 전인 9월 10일 또는 9월 9일 매수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9월 11, 12일은 주말인 점을 반영했어요. 

 

 

코카콜라 배당 정보 

코카콜라의 배당주로서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카콜라는 미국 배 당귀 족주 등급 이상에서 배당킹으로서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50년 이상 배당을 지급했을 때 얻는 명칭입니다. 코카콜라는 59년 동안 꾸준히 그리고 증가시키며 배당을 지급하는 우량주입니다. 

 

미국 배당 우량주식 리스트

미국 배당 우량주 top 10
미국 배당 우량주 top 10

 

최근에 지급된 배당금 정보입니다.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19년에 1.6달러, 20년에 1.64달러를 지급했어요.  21년에는 1.68달러의 배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년 ~3% 정도의 배당금을 성장시키고 있어 물가성장률에 어느 정도 대응되는 배당 성장으로 이해됩니다. 아래 테이블 확인해보세요. 

 

코카콜라 배당 지급 정보

ko 배당급 지급 정보
ko 배당급 지급 정보

 

코카콜라 주식 정보

코카콜라의 최근 주식 가격은 57달러로 5년 동안 13.55%가 올랐습니다. 주식 가격 자체 증가로 이익 확보는 상대적으로 좀 낮아 보입니다. 동일 기간에 유사한 주식인 맥도널드 (MCD)는 103%, P&G(PG)는 65%의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존슨 애 존슨 (JNJ) 도 38%가 올랐다고 하네요. 

 

코카콜라의 시가총액은 246 빌리언 달라로 한화로는 260조 원이 넘는 초대형 주식회사입니다. PE는 30이며, 최근 1년 주가는 46달러에서 57달러 사이를 움직여 최근 높아진 상태로 보입니다. 참고로 코카콜라 주식은 워런 버핏의 회사 버크셔 헤서웨이가 9.28%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ko stock info
ko stock info

 

[참고: JNJ 정보] 

존슨 앤 존슨은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주로서 기업가치 1위의 우량 주식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 확인해보세요. 

 

미국 배당주 1위 존슨 앤 존슨(JNJ)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미국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안녕하세요. 존슨앤존슨은 친숙한 회사로 베이비오일로 광고도 많이 해서 모두에게 생활용품 회사로 익숙한데요. 실제 존슨앤존슨은 세계적인 의료 제약회사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얀센도 존슨

2ndsystem.net

 

코카콜라 사업 정보

코카콜라(Coca-Cola)는 글로벌 음료 제조사입니다.

 

코카콜라 이미지
코카콜라 이미지

 

코카콜라, 판타, 스프라이트와 같은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뿐만 아니라 미닛 메이드, 조지아 커피, 글라소(Glaceau)의 비타민 워터와 같은 무탄산 브랜드들을 소유한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기업이죠.

 

탄산뿐 아니라 물, 스포츠 음료, 주스, 유제품, 식물성 음료, 차, 커피, 에너지 음료에서 더 나아가 농축액, 시럽, 음료 베이스, 분말 음료까지 생산하고 있는데요. 식당, 편의점과 같은 소매점의 음료 디스펜서에 사용될 시럽도 공급합니다.

 

영국 최고의 커피 회사 인 코스타(Costa)를 인수함으로써 뜨거운 음료 시장도 진출했죠. 글로벌 기업답게  수익의 대부분이 해외 (58.4%)에서 차지하고 있습니다.  1886 년에 설립되었다고 하네요. 

 

코로나가 일부 감소되자 야외활동 증가가 예상되며 코카콜라의 사업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 코카콜라 손익계산서

코카콜라의 매출은 14년부터 꾸준히 감소해왔고, 작년 코로나에는 더 감소세가 뚜렷한 걸로 보입니다.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영업이익도 감소하고, 순이익도 좀 감소했는데요.5년 전인 2015년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이익은 증가한 걸로 보여 비용 절감 등 수익성은 개선된 걸로 이해합니다. 

ko 손익계산서
ko 손익계산서

 

인기 있는 포스팅 더보기

록히드마틴(LMT) - 미국 배당 챔피언 top 10 주가 배당 정보

국내 상장 나스닥 ETF 10종 비교 추천

3분 만에 키움증권 및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국내 배당 주식과 고배당 ETF 비교

국내 및 해외 주식 배당금 세금 제대로 알기

익절 뜻과 익절 방법

 

 

투자를 권유하기 위해 작성되지 않았으며, 부정확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결정 및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