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록히드마틴(LMT) - 미국 배당챔피언 top 10 주가 배당 정보 본문

투자

록히드마틴(LMT) - 미국 배당챔피언 top 10 주가 배당 정보

전진하는시스템 2021. 7. 25. 21:48
반응형

록히드마틴은 미국 배당주 중에서 배당 챔피언에 속하는 주식입니다. 안정적인 사업 구조와 배당 지급으로 관심이 많은데요. 배당주로서 록히드마틴의 사업정보, 배당정보 에 대해 알아볼게요. 

  • 미국 배당주로서 록히드마틴(LMT) 꼭 알아야할 사항 요약
  • 록히드마틴 사업 정보
  • 록히드마틴 주가 정보
  • 록히드마틴 배당 정보 및 매수 시기
  • [참고] 록히드마틴의 손익계산서

 

미국 배당주로서 록히드마틴(LMT) 꼭 알아야할 사항 요약

록히드마틴(LMT)은 배당 챔피언 주식 중에 시가총액 top 10에 드는 기업입니다. 방산사업으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고 2.7% 정도의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LMT의 꼭 알아야 할 정보 알아볼까요? 

 

 

  • 록히드마틴의 사업: 방위산업이 주요합니다. 최근 우주항공까지 확대 중입니다. 
  • 록히드마틴의 주가: 380달러, 코로나 이전 440달러가 최근 5년동안 고점이 었네요. 
  • 록히드마틴의 배당주 등급: 배당 챔피언 - 10년이상 배당지급 지속적으로 배당금 규모 성장 중입니다.
  • 록히드마틴 배당금 및 수익률: 10.40 달러  / 2.74% 수준 (주식 가격 380불)입니다.
  • 록히드마틴 배당 주기 : 분기 배당 업체입니다. 
  • 록히드마틴 배당금 위한 매수 시기:  8월 26일 또는 그전까지 매수 필요합니다. (배당락일 21년 8월 31일(화))

 

록히드마틴 사업 정보

록히드마틴은 보안 및 항공 우주 산업을 다루는 방산업체입니다.  세계 최고 전투기 제작사이자 첨단 기술 회사 이기도 한데요.  2001년 F-35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후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방위 산업 업체로, 차세대 전투기의 선도 업체 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항공(Aeronautics), 미사일 및 사격 통제 (MFC), 로터리 및 미션 시스템 (RMS) 그리고 우주(Space)라는 네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그중 항공이 약 40 % 의 매출을 차지하는 등 가장 큰 사업 부문입니다.

 

항공 부문에서는 전투용, 이동성 항공기, 무인 항공기 및 이와 관련된 기술을, MFC 부문에서는 전술용 미사일 및 공대지 정밀 타격 무기 시스템, 유인 및 무인 차량, 에너지 관리 설루션 등 다양한 항공 및 미사일 방어 시스템 공급하고 있습니다.  RMS 부문은 군용 및 상용 헬리콥터, 선박 및 잠수함 임무 및 전투 시스템, 해상 및 육상 기반 미사일 방어 시스템, 레이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정부 고객들에게는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우주 분야에서는 위성, 전략 및 방어 미사일 시스템 및 우주 운송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주 및 지상 기반 시스템을 통합하여 고객들이 중요한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미국 매출의 72.4%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시장입니다.

 

록히드마틴 주가 정보

LMT의 주당 가격은 380달러 수준이며 시가총액은 105 빌리언 달러로 한화로는 120조 원 정도 됩니다. 10년 이상 배당을 꾸준히 지급한 배당 챔피언 주식 중에서는 9위의 규모입니다.  그리고 방위산업이다 보니 PE 주가 수익비율은 15 정도로 다른 기술주보다는 낮습니다.

 

lmt stock info
lmt stock info

 

록히드마틴 배당 정보 및 매수 시기

배당금 및 수익률

록히드마틴의 배당금은 10불이 넘습니다. 주식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배당 수익률은 2.7% 수준입니다. 주식이 낮을 때는 배당수익률이 4.8% 정도까지 올라간 기록도 있습니다. 배당을 연속적으로 지급한 기간은 18년 정도이며 분기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확인 가능합니다.  

 

 

lmt 배당 정보
lmt 배당 정보

 

배당금 추이

배당금 지급은 매년 3월 6월 9월 12월이며 12월을 기준으로 배당금을 조금씩 높이고 있네요. 매년 배당금을 8~9% 정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배당락일은 5월 28일이었으며 6월 25일에 2.6불 (분기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lmt 배당 히스토리
lmt 배당 히스토리

 

배당금 매수 시기 

록히드마틴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언제까지 매수해야 할까요?

 

 

다음 배당의 배당락일은 8월 31일로 정해졌습니다. 8월 30일까지 주주명부에 등록되면 되는데요. 주주 명부 등록에는 영업일 기준 3일이 걸립니다. 8월 30일 d-2일 매수를 해야 하는데요. 8월 30일이 월요일이니 올해는 8월 26일까지는 매수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거로 보입니다. 안전하게는 8월 26일 전에 매수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lmt 배당계획
lmt 배당계획

 

[참고] 록히드마틴의 손익계산서

방위산업 업체답게 매출 및 영역이익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의 관계 유지 및 국제 정세의 수준의 유지된다면 지속적인 성과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mt 손익계산서
lmt 손익계산서

 

늘은 대표적인 배당 챔피언 배당주 록히드마틴에 대한 정보 공유드렸습니다. 회사 정보, 배당 등 다양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인기 있는 포스팅 더 보기

미국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배당 주식 투자시 꼭 알아야 할 4단계 방법

국내 배당 주식과 고배당 ETF 비교

국내 및 해외 주식 배당금 세금 제대로 알기

국내상장 나스닥 ETF 10종 비교 추천

 

[주의사항]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 및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할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았으며, 불확실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