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 메뉴

머니메이커

미국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에 대해 알아야 할 것 본문

투자

미국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전진하는시스템 2021. 7. 25. 15:26
반응형

 존슨앤존슨은 친숙한 회사로 베이비오일로 광고도 많이 해서 모두에게 생활용품 회사로 익숙한데요. 실제 존슨앤존슨은 세계적인 의료 제약회사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얀센도 존슨앤존슨이 보유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미국 최대의 배당주식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국 최대 배당주로서 존슨앤존슨에 대한 다양한 정보 알아볼게요. 우량 배당주에 관심 있는 분 참고하세요. 

 

  •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 배당 정보
  • 존슨앤존슨(JNJ) 배당  2021년 매수 일정

제목: 존슨앤존슨(JNJ) 배당 2021년 매수 일정
제목: 존슨앤존슨(JNJ) 배당  2021년 매수 일정

배당주 1위 존슨앤존슨(JNJ) 배당 정보

미국 배당 우량주 1위

존슨애존슨은 미국 배당주식 중에 배당킹에 해당되며 그중에서도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회사로 최고 우량 배당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배당주 중에 시가총액이 446 빌리언 달러정도 인데요. 446 빌리언 달라는 한화로 하면 500조 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시가총액 높은 배당주는 어떤 게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미국 배당주 시가총액 상위 주식 리스트

배당킹 우량주 현황
배당킹 우량주 현황

 

Top 10 회사 중에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회사들이 꽤 포진되어 있습니다. 5위까지 모르는 분은 거의 없을것 같네요. 그러나 사업이 안정적 이어 배당수익률이 아주 높지는 않습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회사는 AT&T, 쉐브론 정도이고 최근 주가 하락으로 인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위: 존슨앤존슨 (JNJ) 
  • 2위: 월마트 (WMT)
  • 3위: P&G (PG)
  • 4위: 코카콜라 (KO)
  • 5위: 펩시코 (PEP)

 

배당금 및 수익률

현재 (21년 7월) 기준으로 JNJ의 배당수익률은 2.49%, 주당 배당금액은 4.24달러 정도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최근 1년 동안에는 2.41%의 수익률과 4.09달러를 배당으로 지급했네요. 얼마나 오랫동안 지급했는지도 볼까요? 

jnj 배당정보
jnj 배당정보

 

그리고 JNJ는 지난 59년 동안 배당금을 지급하고 증가시켜 왔습니다. 또한 배당은 분기 단위로 지급됩니다. 연에 4달러이니 분기에는 1달러 정도 들어오신다고 보면 되네요. 

 

[참고: 배당킹/배당귀족주]

위에서 존슨 앤 존슨은 배당킹에 해당된다고 했는데요. 미국 배당주 중에 배당킹이 가장 우량한 배당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당킹과 배당귀족주에 대한 기준 간단히 알아볼까요.

 

배당킹: 50년 이상 배당금을 연속 지급하고 증가시켜온 회사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존슨앤존슨, 3M, 코카콜라, P&G 등이 있습니다. 

배당귀족주: 25년 이상 배당금을 연속 지급하고 증가시켜온 회사들입니다.

 

배당금 지급 추이

JNJ의 과거 배당 지급추이는 어땠을까요? 아래 그래프를 같이 보겠습니다. 

jnj 배당 트렌드
jnj 배당 트렌드

 

존슨애존슨의 주식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했고, 배당수익률은 2012 ~ 2013년 정도에 최고점을 찍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 약 3.6%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줬습니다. (Trailing yield)를 배당수익률 추이로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 배당금을 지급한 레코드를 좀 볼까요? 

 

 

jnj 배당 현황
jnj 배당 현황

 

2018년부터 2021년 최근까지 배당금 지급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입니다 2018년 부터 분기 배당금을 0.9달러에서 1.06달러까지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매년 6% 정도로 배당금을 성장시킨다고 나왔네요. (calendar year payout growth 참고)

 

존슨앤존슨(JNJ) 배당  2021년 매수 일정

존슨앤드존슨은 올해 3번의 주식 배당을 이미 공고했고 이제 1번 남았습니다. 2021년 마지막 배당을 위한 배당락일은 8월 23일로 공지되고 있습니다. 약 1달이 남았는데요. 아래 정보 확인해보세요. 

 

jnj 배당 스케쥴
jnj 배당 스케쥴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락일 전일인 8월 22일까지 주주명부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22일까지 명부에 등록되려면 최소한 3일은 걸리고, 안전하게 등록되기 위해서는 3~5일 전에 매수해야 합니다. 

 

올해 8월 23일이 월요일이고 20일이 금요일입니다. 금요일까지 명부에 올려가려면 20일 금요일 주주 명부에 올라가기 위해  월요일 8월 16일 정도 매수하면 마지막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존슨앤존슨(JNJ)의 사업

대표적인 글로벌 의료 제약회사입니다.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스킨 헬스 제품 및 일반 의약품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존슨즈, 클린 앤 클리어, 뉴트로지나, 등의 스킨케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죠. 그리고 의약품인 타이레놀, 로게인, 의약외품인 리스테린도 존슨앤드존슨 상품입니다. 

 

또한 다양한 의료기기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혈관 질환 치료기구, 수술용 봉합사, 인공 관절, 내시경 기구 등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으로 의료시장에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얀센은 유한양행과 1983년 합작으로 설립된 회사로 다양한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식 성장 정보 참고해보세요. 

 

jnj 주가 현황
jnj 주가 현황

 

이러한 존슨앤존슨의 경쟁력은 신규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제약사업부에서는 특히 신규 약품의 개발이 중요한데 매년 15~20% 정도를 신규 개발에 투자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시장을 리드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인기 있는 포스팅 더 보기

ISA 계좌 가입전 알아야할 ISA 단점 6가지

LIT ETF 주가, 전망과 보유회사 Top 10 정보 총정리

국내 배당 주식과 고배당 ETF 비교

국내 및 해외 주식 배당금 세금 제대로 알기

3분 만에 키움증권 및 한국투자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배당 주식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4단계 방법

국내상장 나스닥 ETF 10종 비교 추천

 

[공지] 주식투자에 대한 의사결정 및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으며, 이 글의 내용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기 위해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